2012년 5월 15일 화요일

아이폰용 크롬 브라우저가 나온다?


크롬 소식 1. 아이폰용 크롬 나온다?

애플 아이폰/아이패드에 구글 크롬 브라우저.
맥쿼리 애널리스트인 벤 쉬액터가 보고서에
“iOS용 구글 크롬이 오고 있다"고 썼다고 합니다.

빠르면 2분기, 늦어도 연내에 나올 거라고.

애플로서는 사파리를 디폴트로 두고 싶겠지만
크롬을 밀어내면 불공정에다 독점...
마이크로소프트가 넷스케이프를 밀어낼 때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PC에 디폴트로 심었죠.
그걸 알고 있는 미국 정부가 내버려 두겠느냐,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이렇게 분석했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용 크롬 브라우저가 나온다면
PC에서 크롬 쓰는 분들이 좋아하실 텐데,

중요한 건 크롬이 얼마나 잘 나오느냐겠죠.
애플이 크롬 브라우저를 어떻게 처리할지...
밀어내면 반독점 규제를 초래할 테고,
허용하면 모바일 사파리가 위험해지고...



크롬 소식 2. 동기화 기능 스테이블 버전

크롬 스테이블 버전(맥은 19)이 나왔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우측상단 설정(렌치)에 들어가
구글 계정 연결(Sign in to Chrome)을 해 두면
어떤 기기에서든 구글 로그인 하고 크롬을 켜면
똑같은 브라우징 환경에서 웹 서핑을 할 수 있죠.
북마크 똑같고, 익스텐션 똑같고, 앱도 똑같고...
한참 전에 베타 버전 나올 때 소개했던 기능...
그런데 아직 OS까지 넘나드는 건 아닌가 봅니다.
맥 크롬과 윈도 크롬이 동기화되는 건 아니네요.
[광파리]



크롬 다운로드 사이트: 
www.google.com/chrome

댓글 3개:

  1. 맥과 윈도는 북마크는 동기화 됩니다.익스텐션도 일부는 되고요.
    현재 맥/윈도/윈도 세가지를 쓰고있는데, 셋 다 조금씩 셋팅이 다르게 돌아갑니다. 그래도 어쨌건 북마크 동기화는 잘 되니 감사하기는 합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용가리님 오랫만이네요. 그동안 삐지셨나요ㅎㅎ. 자주 들러서 많이 가르쳐 주세요.
      저는 맥 크롬과 윈도 크롬 북마크가 동기화되지 않네요... 제가 뭘 잘못했나 봐요.
      크롬북은 자주 안쓰니까 괜찮은데...
      맥 크롬과 윈도 크롬만이라도 북마크가 동기화되면 좋겠는데...뭐가 잘못됐을까요?

      삭제
  2. 크롬이 문제가 아니라 크롬이 플래시를 탑재하지 않고 무슨힘을 발휘 할 수 있을지가 문제 아닌가요?

    플래시를 탑재하지 않고서는 모바일 사파리나 크롬이나 별 차이를 못 느낄텐데...

    답글삭제